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위드소프트(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플렉스지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란 회원의 아이디와 함께 회원의 신원확인과 비밀보호에 사용되는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외에 회원이 쇼핑몰 운영을 위해 추가로 신청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가입자"란 회원이 운영하는 쇼핑몰에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7. "접속자"란 회원이 운영하는 쇼핑몰에 접속한 자를 말합니다.
  8. "휴면 가입자"란 회원이 운영하는 쇼핑몰 가입자 중 최종 로그인 일자부터 1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정보가 암호화되어 별도 보관되는 가입자를 말합니다.
  9. "스팸"이란 정보통신망을 통해 가입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10. "불법스팸"이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11. 각호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개정된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고지합니다. 다만,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고지하고 변경 약관 및 변경 사유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 및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2. 또한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및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메일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회원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1. 이용신청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서비스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타인의 명의 도용 또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미성년자(만 19세 미만)인 경우
    6.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8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제공

  1. 이용계약은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요금을 결제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 시 이용요금은 회사에서 정한 결제수단으로 지불해야 하며 회사가 지불한 요금을 확인하고 3영업일 이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정책에 따라 회원에 대해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버환경 지원 및 서비스 이전

  1. 회사는 회원이 정상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버 환경을 지원해야 하지만 회원이 특별한 서버환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응하지 아니 합니다.
  2. 호스팅 서비스를 타사로 이전하는 경우 아래 각호를 유의해야 합니다.
    1. 네임서버의 캐시(cache) 등으로 인하여 회사측의 과실 없이 접속이 1~2일 정도 중단되더라도 이는 인터넷 환경의 특성이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또한 이전과 관련하여 기존에 사용하는 파일의 이전과 권한 설정작업은 회원이 직접해야 합니다.
    2. 회원의 쇼핑몰 혹은 홈페이지의 휴면 가입자를 포함한 모든 가입자 정보는 회원의 쇼핑몰 혹은 홈페이지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호스팅 이전 시 정보 제공 목적이 기재되고 가입자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회사는 암호화 해제된 휴면 가입자 정보를 포함한 모든 가입자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쇼핑몰 또는 홈페이지 내 판매하는 상품과 이미지, 관련 정보 등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의 매출, 회원 쇼핑몰 또는 홈페이지 가입자 수 및 접속자 수 등의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기술적/관리적으로 긴급을 요하는 경우 회원의 관리자(admin)에 접근하여 해당 사안을 조치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등록한 상품 및 그 정보 등이 불법정보에 해당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일정의 행정조치를 전달을 받은 경우 그에 따른 조치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전자상거래를 함에 있어 회원이 기재한 사업자정보가 허위이거나 사기 쇼핑몰로 판단되어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로부터 서비스의 정지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안내페이지의 게재 및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과 회사 또는 제3자간 법적 분쟁이 발생하여 법적 절차의 진행에 따라 서비스제공의 중단이 필요한 경우 임시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쇼핑몰 또는 홈페이지를 범죄(불법, 사기 등) 도구로 사용한다고 판단될 경우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기관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 되며, 정보 변경 시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거나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결제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되며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 임대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회사와 타 회원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계정의 모든 데이터의 보전, 유지, 관리의 의무가 있으며, 이에 대한 백업 본을 만들어 직접 별도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자신의 쇼핑몰을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의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의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10. 회원은 자신의 판단 하에 쇼핑몰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결정하며 쇼핑몰 운영에 관련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1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국내 및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자상거래를 함에 있어 대상국가의 전자상거래 및 정보통신이용 등에 관한 관련법령을 준수합니다.
  12. 회원은 쇼핑몰 내 상품 및 이미지 등이 청소년유해매체물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법에 명시된 규정에 따라 청소년유해매체물 표시사항 및 성인 인증 등의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13. 회원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 등에 따라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명확하게 제공합니다.
  14. 회원은 쇼핑몰 또는 홈페이지의 게시판 등에 접속자가 게재한 불법, 부당한 광고성 문구 등을 삭제, 관리합니다.
  15. 회원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소비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령에 따라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합니다. 또한 그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작성하여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수집한 개인정보를 자신의 책임 하에 운영합니다.
  16. 회원은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할 수 있는 일련의 상품 또는 이미지 등을 판매하거나 게재하지 아니합니다.
  17.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있어 광고집행,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단기간에 많은 접속자가 예상되는 계획이 있을 경우 해당 사실을 회사에 사전 통지하고 상호간 대응방안을 마련하여야 하며, 이를 사전에 공유하지 아니하거나 상호간 마련한 대책을 초과하여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에 따른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8.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9. 회원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2조 보안 시스템 관리 및 의무

  1. 회사는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문제발생 시 회원관련 인증정보 및 해당 부분을 일괄적으로 패치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보안을 위협하는 다음 각 호를 하지 아니합니다.
    1.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 등 유포행위
    2. 회원 정보시스템 및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불법 침입 행위
    3. 대량의 트래픽(traffic)을 유발시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4.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각종 침해 행위
  3. 회사는 본 조에 의한 보안관련 조치 내용을 조치 후 통지하거나 통지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와 관련한 조치에 있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아니하도록 가능한 최선을 다하여 조치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부득이 다수의 회원의 안전을 위하여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일부 회원의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조치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축한 쇼핑몰 상의 저작물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의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책임 또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등록한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홍보, 배포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조 제4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일시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제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개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 불능이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지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3.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게재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사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게시판, 접속통계, 카운터, 포워딩, 리디렉터리 서비스 등을 하는 경우
    6. 회원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프로그램의 오작동 등으로 서버의 중앙처리장치(CPU)와 메모리 점유율이 10%를 초과하는 경우
    7. 회원이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8. 회원이 스팸 메일 발송, 바이러스 유포, 기타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행위를 한 경우
    9. 회원이 서비스 기간 만료일까지 다음 서비스 이용요금을 추가 결제하지 않은 경우
    10. 회원의 쇼핑몰의 운영 문제(불법, 사기 등)가 회사에 신고되고 사실로 확인된 경우
    11. 회원이 회사의 허락 없이 기본 포트(telnet, FTP, web 등) 이외 다른 포트(시스템에서 각각의 서비스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되는 번호)를 점유하는 임의의 데몬(시스템에서 대기하면서 사용자의 요청에 대해 미리 지정된 규칙에 따라 응답 및 통신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12. 서버의 회선 대역폭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과다 점유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에 불편을 주는 경우
    13. 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14.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15.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16.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17. 정보통신망법에 의거 수신자의 사전 동의 없는 문자를 발송한 경우 등
    18.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2. 1항에 의거한 이용제한 시 이용제한에 대한 별도 배상은 없습니다.

제17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16조 1항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해당회원의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먼저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회원이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18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및 성명 또는 이메일, 연락처의 변경의 경우 즉시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수정해야 하며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계약 갱신

    요금이 청구되는 시기에 요금 납입으로 계약을 갱신하여야 하며, 갱신할 경우에는 이전의 이용계약과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단 회원 또는 회사의 특별한 의사표시가 있을 경우에는 갱신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이용계약 해지 및 탈퇴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지 및 탈퇴 요청 이메일을 접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다음 각호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승낙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및 요금제 계약 시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3. 제16조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4. 제13조에 위반하는 경우
    5.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3. 2항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 시 회사는 해지 시점까지 이용한 요금의 결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탈퇴 의사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쳐 해지 및 탈퇴를 진행합니다.

제21조 이용요금의 종류 및 원칙

  1. 회원이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1) 쇼핑몰 구축 비용: 이용계약 체결 시 지불하는 쇼핑몰 구축 요금으로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경우에 한하여 면제하거나 감액할 수 있습니다.
    2. 2) 월사용료: 호스팅 서비스 이용 시 매월 고객이 납입해야 하는 사용료로서 회사가 면제하거나 감액할 수 있습니다.
    3. 3) 유료서비스 비용: 데이터전송량(트래픽), SMS/LMS 및 알림톡 메시지 발송 비용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부가적인 추가 요금입니다.
    4. 4) 제휴서비스 비용: 기본 서비스 외 회원이 별도로 제휴 업체에 신청하는 서비스 요금입니다.
  2. 회원은 정해진 납부일자에 이용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이를 결제하지 못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해지된 후 이에 대한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회원은 다시 결제를 하면 됩니다.
  3.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변경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2조 이용요금의 계산방법 및 결제

  1.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는 카드 결제이며 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이 직접 결제를 진행합니다.
  2. 이용요금의 계산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1) 쇼핑몰 구축 비용: 서비스의 이용계약 체결 시 1회에 한하여 납입합니다.
    2. 2) 월사용료 비용: 쇼핑몰 호스팅을 사용한 이후의 익월 5일에 부과하며 해당 월 말일까지 납입합니다.
    3. 3) 유료서비스 비용: 데이터전송량(트래픽), SMS/LMS 및 알림톡 메시지 발송 등 월 단위로 사용료를 계산해 익월 5일에 부과하며 해당 월 말일까지 납입합니다.
    4. 4) 제휴서비스 비용: 각 서비스 별 안내에 따라 납입합니다.
    5. 5) 쇼핑몰 구축 비용, 유료서비스 비용은 부가가치세 별도입니다.
  3. 감면 또는 할인을 받는 경우에는 감면 또는 할인된 금액을 기본 사용료 및 추가 사용료로 합니다. 단, 서비스 중간에 해지할 경우 정산요금에 감면 또는 할인 받은 요금이 추가됩니다.
  4. 쇼핑몰 구축, 월사용료,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의 결제는 카드 결제이며 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이 직접 결제를 진행합니다.

제23조 이용요금 환불

  1. 쇼핑몰 구축 비용은 구축은 회사의 자원이 투입되는 작업으로 작업 개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2. 유료서비스 비용은 서비스 이용에 대해 부과되는 요금으로서 환불이 불가합니다.
  3. 제휴서비스의 이용요금 환불은 각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24조 이용요금의 납입의무

  1.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의 납입청구를 받은 때에는 청구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장소에 청구된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제한 중인 경우에도 점유하고 있는 회선 및 점유/임대한 설비 또는 그 설비의 공간에 대해서는 각각 서비스 제공중지기간중의 해당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단, 비용 납부가 완료되면 서비스 이용 제한은 즉시 해제됩니다.

제25조 체납 요금 관리 규정

  1.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회원에게는 독촉장을 발부하여 최고합니다.
  2. 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이용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때의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 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체납한 고객에 대하여 체납된 요금을 변제 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체납에 의한 서비스정지

  1. 월사용료 및 유료서비스 비용은 서비스 이용 후에 부과되는 비용으로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때에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2. 이용 요금의 납부가 지연되고 납부 의사가 없다고 판단할 경우, 계정이 삭제되며 회사의 불량회원으로 분류되어 처리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 제2항의 사유가 발생시 회원에게 유·무선을 통하여 전달할 의무가 있으며, 고객은 회사에게 연락처의 변경사실을 반드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되는 고객의 불이익에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7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1. 회사는 유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직접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이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제휴서비스 등 회사가 직접 운영하지 아니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후에 소멸됩니다.

제28조 면책

  1.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호스팅 서비스 사용에 한하며, 특히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이용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7. 회사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제작한 쇼핑몰을 감시하지 않으며,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 회사는 손해가 다음 각 호의 1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4.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29조 양도양수

  1.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으나 양도양수 간 발생하는 문제는 모두 양도자, 양수자 간 책임이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양도양수 시 '결제정보 결제 담당자'와 '법적 필수 정보'를 최신의 정보로 변경처리해야 하며 이용계약을 승계한 회원(양수자)은 기존의 고객과 동일한 지위에서 본 약관 및 기존 회원이 회사와 체결한 일체의 권리 및 의무를 가집니다.

제30조 관할법인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08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공고일자: 2021년 08월 25일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2021년 08월 25일